그리드 전송은 피어 간의 전송으로 인하여 컨텐츠 보안에 대한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게 됩니다. 그러나 K-Peer™ 그리드 전송은 일반적인 전송에 비하여 오히려 컨텐츠 보호의 단계가 높으며 안정성이 높아지게 됩니다.
 
 
  컨텐츠의 주소인 URL을 숨길 수 있어 일반 사용자의 경우 컨텐츠의 주소를 통한 불법 획득을 방지 합니다.
 
  K-Peer™ 는 전송되어지는 컨텐츠를 암호화하여 전송하고 이를 다시 풀어서 원래의 상태로 돌리는 알고리즘을 부여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만일 전송 과정에서 컨텐츠를 임의로 확보 하였다고 하여도 사용을 할 수
없게 됩니다.
 
  오픈소스를 바탕으로 한 타 제품들과 달리 K-Peer™ 는 피어간 전송 시 독자적으로 개발한 프로토콜을
이용하여 Closed 환경에서 동작을 함으로써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 
  그리드 전송의 특성상 전송과정에서 사용자의 HDD에 전송 컨텐츠가 조각 단위로 보관 되게 됩니다.
이 과정에서 조각단위의 파일들은 암호화되고, 일련적이지 않게 보관이 되어 만일 임의의 파일 복사를 하여도 무의미한 자료가 될 것 입니다.
 
  아무리 컨텐츠의 이동 및 복사를 방지하고 DRM 을 사용하였다고 하더라도 영상의 화면을 스크린상에
캡쳐를 하는 경우에는 복제를 막을수 가 없습니다.
K-Peer™ 는 이러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들을 실행을 사전 방지할 수 있어 원천적인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  일반적으로 컨텐츠의 보호를 위하여 사용하는 모든 DRM (Digital Right Management) 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보안의 단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.